back more

Remark

프리미엄 렌트하우스 신규 브랜드 개발
Clientkt estate
ServiceStrategy,Verbal Creative,Design
Year2014년

건물 속 사람을 생각하는 브랜드

Real Estate Landmark, Remark

 

Overview

부동산은 시장에서 재산과 투자의 대명사로 불리지만, 그 본질적 의미는 사람들이 먹고, 자고, 일하는 삶의 터전입니다. 부동산이 없는 세상에서 사람들은 단 하루도 살 수 없을 정도로 마치 형체가 있는 공기같은 존재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은 개개인의 공인중개사와 건설사, 일부 자산가들이 이끄는 시장에 머물고 있으며, 관련 서비스의 전문화, 대형화, 표준화 는 아직까지 부족한 상황입니다. 2010년 설립된 kt estate는 이러한 국내시장에 존재하지 않던 전문화된 종합부동산회사로서, 설립이후부터 새로운 부동산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러나 큰 비전과 다양한 사업적 성과와 달리 대중적인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이었으며, 신규 사업에 대해 일반인들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가 부재한 상황이었습니다. 메타브랜딩은
kt estate의 파트너로서 2014년 2월부터 약 6개월 동안 시장 내 위상 확립을 위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이에 따른 결과물로 2015년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렌트하우스 브랜드 ‘Remark’를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Solution

kt estate가 업계 내에서 전문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기존 KT의 통신사 이미지를 탈피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낯선 kt estate 브랜드가 효율적으로 시장에 자리잡기 위해선 커뮤니케이션의 구심점 역할을 해줄 ‘대표브랜드’가 필요했습니다.

메타브랜딩은 일본을 포함한 선진 종합부동산회사들을 벤치마킹하고 잠재고객 및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이러한 결론을 내리게 되었으며, 대표브랜드 네이밍과 BI Design까지를 통합적으로 수행했습니다. Remark라는 브랜드 네임은 Real Estate Landmark의 약자로 ‘부동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진정한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건물보다 사람을 지향하고 있는 BI 디자인은 Real Estate의 큰 그림과 B2B 사업(투자자대상)을 상징하는 대문자 "R"에 Real Estate의 세심한 부분과 B2C 사업(입주자대상)을 의미하는 새싹 형태의 소문자 "r"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2015년 KT는 Remark를 공식 도입하고 향후 개발되는 모든 사업에 사용하기로 결정했으며 현재 기존 오피스텔의 틀을 깨고 임대 문화를 바꿨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