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more

Global Workshop

ClientHakuhodo Consulting & Redpeak
Service
Year2017년

Metabranding & Hakuhodo Consulting & RedPeak 1st Workshop개최 

 

지난 1월 22일 메타브랜딩과 일본의 Hakuhodo Consulting, 대만의 RedPeak이 메타브랜딩 상암 사옥에서 Half-day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Hakuhodo Consulting>은 일본 2위 광고회사 Hakuhodo의 브랜딩/마케팅 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 자회사이며 <RedPeak>은 대만 내 디자인 베이스 브랜딩 회사입니다. 최근 두 회사는 메타브랜딩이 주축이 되어 기획 중인 APBN(Asia Pacific Branding Network)의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메타브랜딩은 2017년부터 아시아 지역 최초의 Branding Network를 구축하기 위해 일본, 중국, 인도, 싱가포르 등 아시아 전역의 브랜딩 회사들과 관계를 구축해왔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네트워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이며, 각 사별 수행 프로젝트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향후 APBN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계획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샵의 첫 시간은 Hakuhodo Consulting의 ‘교육 및 HR Service 산업의 브랜딩 전략’ 세션이었습니다. 수행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한 관점을 듣고, 이후 국가별 교육 시스템 발전 방향과 리서치의 장단점에 대한 의견 교환 등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 메타브랜딩은 전략과 크리에이티브의 통합 프로젝트의 수행 사례를 공유하고 지난 5년간 자체적으로 개발해온 모델을 공유했습니다. 통합 프로세스의 필요성과 핵심 고려 사항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RedPeak의 발표 주제는 ‘Building Brands That Bond’로, 통합적인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하고, 관련하여 수행한 5개 Best Project의 에피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본 워크샵은 각 국가의 업체들이 모여 브랜드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 공유하고, 솔루션 도출을 위한 방법론들에 대해 활발하게 토론하는 자리로, 글로벌 차원에서 브랜드 산업을 더욱 성장시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해당 워크샵은 향후에도 프로젝트, 지식공유 및 네트워크의 육성을 위해 서울, 도쿄, 대만 등에서 정기적으로(연 2회)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