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more

원스인어문

ClientKGC
ServiceStrategy,Verbal Creative,Design
Year2017년

아름다움을 위한 건강, 그녀를 위한 뷰티 케어링 _ Once In A Moon

 

Overview

KGC는 정관장, 굿베이스, 동인비 등 인삼을 베이스로 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으로 국내 최고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마도 인삼'공사'라는 타이틀이 주는 믿음직함과 공공성이 이러한 이미지 구축에 큰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KGC에게도 고민은 있었습니다. 현재 운용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중장년 타겟에 치우쳐져 있고 미래 잠재 고객인 2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약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KGC는 H&B(health&beauty) 유통채널인 랄라블라(구 Watson’s) 전용의 20대 타겟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메타브랜딩과 함께 컨셉 발굴부터 네이밍, 디자인, 런칭 후 IMC 전략과 매니지먼트에 이르는 holistic branding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Solution

20대를 알고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스터디와 인터뷰가 이루어졌으며 국내는 물론 싱가포르, 일본의 필드 트립으로 컨셉과 제품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작업들이 선행되었습니다. 두 달여 간의 정보 수집 과정과 이를 토대로 추출된 컨셉 대안 중 기업 연계성, H&B 및 타겟 적합성, 마켓 차별성, 제품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컨셉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Rhythmical Beauty _ 여성의 사이클과 리듬에 집중하는 Only For Woman 브랜드'는 한 달에 한번 여성들이 겪는 PMS를 케어 해 주는 브랜드입니다. 시장 내 해당 컨셉을 다루는 브랜드가 없었기 때문에 차별성이 매우 높았고 기업 내부적인 관점에서는 갱년기를 다루는 정관장 화애락과의 연결성으로 여성의 전생애 관점에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된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었습니다.

 

브랜드 네임과 패키지는'달'이라는 모티프를 활용하여 여성의 그 날을 은유적이면서도 부드러운 감성으로 표현하였고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여성을 위한 공감 언어로서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공감과 이해의 정서로 케어링 함을 전달했습니다.

 

브랜드 런칭 후 진행된 IMC 플래닝 작업은 파트너사들과의 협업과 커뮤니 케이션이 가장 중요한 덕목이었습니다. VMD, PR, 홈페이지 제작, 포토까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문 업체들 및 클라이언트인 KGC와의 효율 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미디어킷 제작, 웹툰작가 빨강머리N 인스타그램 업로드, 생리주기 어플 핑크 다이어리와 생리대 브랜드 해피문데이를 통한 프로모션, 랄라블라 매대 디스플레이 작업들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5월 런칭하여 랄라블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원스인어문이 여성의 마음을 이해하는 그날의 솔루션으로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케어링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Strategy

-Verbal Creative

-Design